방명록

  1. 은곰한마리 2013.03.06 01: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문의하려고 합니다만 ,,
    저는 그래픽을 전문적으로 하는 아트디랙터라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캐릭터, 배경, 시나리오 모든 제반 그래픽 준비가 되어 있는데 프로그래머쪽으로 비주얼 노벨을 경험한 개발자가 주위에 없군요,,, 저는 참고로 mmorpg상용하까지 3타이틀정도를 그래픽 총괄하였습니다. 레아님이신가요,,, 레아님이 써보신 아르테미스 엔진을 써보고 싶은데 만은 좋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 Favicon of http://rhea1st.tistory.com BlogIcon Rhea Strike 2013.03.06 14:26 신고  수정/삭제

      cocos2d-x 쓰세요.
      http://www.cocos2d-x.org/

    • 은곰한마리 2013.03.15 17:10 신고  수정/삭제

      근데 이툴 추천받아 검토중인데 ,,코코스 빌더 툴 안에서 케릭터을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하거나 배경에 효과를 주어 나타나게 하거나,, 2개의 케릭터을 하나는 어둡게 하나는 원래대로 라든지 하는 그건 효과를 어떻게 내야하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무슨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듣자하니 프레쉬파일을 읽는다는데 그냥 프러쉬파일을 읽어드리게 하는 것이 좋은지 정말 속이 터질 지경입니다.
      같이 일하려하시는 분이 정확하게 툴에대한 피드백이 없어 저같이 그래픽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야 스크립트를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고작 해봐야 맥스 마야 ,포샾,프러쉬 등의 그래픽 툴 밖에는 만저본게 없습니다 혹시 시간 되시면 코코스빌더에 이런 비주얼노밸을 표현할수 있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는 한국어 싸이트나 아시는 메뉴얼 있으면 공유했으면 합니다 . 그럼 부탁 드리겠습니다.

    • 은곰한마리 2013.03.15 17:14 신고  수정/삭제

      제가 표현 하고싶은 것은
      1.택스처가 타자처럼 애니메이션 프레임과 상관없이 표현되어 짧던 길던 그것에 따라서 화면이 1페이지로 효과가 날수 있게 구성(코코스 빌더의 경우 그냥 애니메이션프레임처럼 되어 있어 짧은 글이나 긴글을 일일히 프레임을 적용해야 하는건가요 )
      2, 도대체 소스애니메이션을 어떻게 줘야 하는가요?(혹시 전부 스크립터로 짜야 하는 건가요)
      3.이미지 파일의 등장이나 퇴장은 어떤식으로 잡아 줘야 하나요 ( 혹시 이것은 전부 일일히 프러그인을 구입하거나 스크립트해야하나요 )
      4프러시 파일은 어떤식으로 어떻게 읽어드리는 건가요

    • 은곰한마리 2013.03.15 17:16 신고  수정/삭제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질문드린건 아르테미스 엔진에 관한글을 보고 문의드린건데 외 코코스 빌더쪽을 추천하시는지 전혀 근거가 써있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쓰신 글을 보면 꽤 괜찮은 툴같은데,, 어떤 장점이 있어 코코스를 추천하시는 건가요?

    • Favicon of http://rhea1st.tistory.com BlogIcon Rhea Strike 2013.03.21 02:47 신고  수정/삭제

      질문하신 내용들은 저에게 물을 것이 아니라 같이 일하시는 프로그래머 팀장님에게 여쭈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아르테미스 엔진은 툴에 가깝습니다.
      분명 연출 한두가지에서 막힐텐데 그럴봐엔 소스가 공개된 cocos2d나 cocos2d-x, 혹은 플러그인들이 다양한 유니티3D가 낫겠죠.

      나머지 내용들은 ...AD로 3개나 제작해 보셨다면(대단하십니다!!∑(゚Д゚)) 아마도 툴이나 작업방식이 각각 프로젝트마다 달랐다는 기억 나실 겁니다. 질문하신 것들을 딱 맞게 해주는 툴은 제가 알기론 없습니다. 바로 그런 것을 만들기 위해 프로그래머가 있는게 아닐런지요? 그리고 그런 툴을 만들고 기획자가 귀사의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겠지요. 건승하세요.

  2. 한두희 2013.03.01 02:1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자주 들르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3. HS 2013.02.10 16:1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아님 안녕하세요.^^;; 지금 http://gamedevforever.com

    에서, 레아님이 쓰신 네트워크 강좌를 보면서 Asio 공부중입니다 ``;

    다름이 아니라, 보통, 게임에서보면 메시지큐를 가져오는부분을 따로 만들어서, 루프로 돌리는걸로 알고있는데...

    현재 소스 분석해보니, 클라이언트에서 메시지올때만 Queue 에서 데이터 가져와서 한꺼번에 처리하는거 같더라구요..

    제가 잘못이해했을수도있겠지만ㅠ 실게임에서 이런식으로 구현해도
    무리가 없을까요? 아니면, boost asio 특성때문에 그런건가요?ㅠ

    아직.. 실력이 미천하여.. 잘못된 질문일수도있지만.. 답변부탁드립니다 ㅠㅠ

    • Favicon of http://rhea1st.tistory.com BlogIcon Rhea Strike 2013.02.13 10:08 신고  수정/삭제

      "게임에서보면 메시지큐를 가져오는부분을 따로 만들어서, 루프로 돌리는걸로 알고있는데"라고 적으셨는데요, 맞긴 맞은데 이것을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 한다는 것은 성능상 아주 좋지 못합니다.

      연재 첫장에서 적었지만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서는 수신에 따른 비동기 통보가 핵심입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계속 폴링하면 그만큼 리소스를 차지하겠지요?

      Boost::Asio는 IOCP/epoll을 추상화해둔 라이브러리입니다.
      당연히 수신 이벤트는 비동기로 일어나지요.
      즉, 수신된 데이터가 있을 경우에만 작동한다는 의미입니다.
      말씀하신 메시지를 가져오는 루프는 IOCP 모델 아래에 구현된 APC 쓰레드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Windows의 각 소켓 모델을 먼저 살펴보세요.

  4. Favicon of http://jacking.tistory.com/ BlogIcon jacking 2012.11.15 20:0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근래에 Github에 공개하신 Caloris 코드를 보았습니다.
    코드를 깔끔하게 잘 만들어주셨고 여기 블로그를 통해서 설명도 잘 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그런데 코드 중 OnReceive에서 _RECV_SWITCHING을 사용하지 않는 것 같은데 (//m_Status = _RECV_SWITCHING; 주석 되어 있더군요) 사용되는 경우가 있는지? 아니면 임시용인지 궁금합니다^^;

    • Favicon of http://rhea1st.tistory.com BlogIcon Rhea Strike 2012.11.20 22:51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제가 방명록을 잘 안봐서 오늘에서야 글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잘모르겠네요, 확인후 알려드리겠습니다.

  5. 카게노츠바사 2012.06.05 04:5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컴공과 1년을 달리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밑분 추천으로 한번 들어와봤는데 배울것이 많은듯..

    해서 즐찾에 넣고 자주 들리려고합니다.

    말이 이상하게 됬지만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기대할께요

    PS.덕질은 좋은것입죠.

  6. 우와와오왕 2012.04.13 02:4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MFC관련 해서 뭐좀 검색하다 우연히 이곳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이상한 사진? 들이 뜨길래 잘못들어왔나 하고 꺼버릴뻔? 했지만
    정말 재밌는 글들이 많은것 같아요, 배울것도 많고, 원래 글 읽는거 귀찮아 하는성격이지만 정말 재밌어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자주 들어올 곳이 생긴것 같네요, 최근 글이 뜸하신거 같지만 응원합니다.!

  7. Favicon of http://없음요 BlogIcon 가람군 2012.02.25 15:1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아르테미스 엔진에 대해 찾다가 이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됬습니다.

    제가 친구들이랑 아르테미스 엔진을 이용해 아이폰 게임을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만 혹시 가능하시다면 한글 출력을 어떻게 하는지나 그외에 아르테미스 엔진 사용법(?)을 가르쳐 주실수 있으십니까?

    garam0918@hotmail.com 으로 메일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8. Favicon of http://luke77.tistory.com BlogIcon 루크77 2012.02.12 23:5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형님 안녕하세요~~ 얼굴 까먹겠어요. 잘 지내시죠?
    필입니다. ㅋ

  9. BlogIcon TISTORY 2011.10.27 17:2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먼저, 티스토리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차 도메인(블로그주소)을 설정하실 때 입력하셨던 DNS 호스트 IP가 11월 4일부터 이용에 제한이 되게 되어 방명록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한이 되기 전, 이용 가능한 DNS 호스트 IP로 반드시 변경해주시기 바라며, 만약 변경하지 않을 시에는 추후 사용하고 계신 2차 도메인으로 블로그에 접속이 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21.254.206.21 / 121.254.192.211 / 211.172.252.15 / 211.172.252.123 IP 사용을 종료하는 것이니 양해 부탁 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해드린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2차 도메인 블로그의 DNS 호스트 IP 변경 안내 공지(http://notice.tistory.com/1686)

    감사합니다.

  10. Favicon of http://elfism.com BlogIcon 엘프화가 2011.10.26 18:3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쉐이더 관련 내용을 검색하다가(게임 2D 디자이너입니다;;)
    엄청난 공력과 덕력(;)에 감동하고 갑니다.
    존경스럽습니다. (--)(__);;;;